여러분이 개를 키우실 경우 중요한것은 개와 소통을 하는것입니다. 막 힘으로 끌고, 가두고 그런것 외의 소통을 못하실 경우엔 키우시는 분도 힘들고 개도 힘들겠죠?

소통은 먼저 이해에서 시작됩니다. 여러분이 더 잘 여러분의 개를 이해하기 위해 개들의 일반적인 행동 관련 다음의 사항을 참고하시면 어떨까요?

 

IMG_4900 (900x600)

헐떡 거림

개들이 헥헥헥 거리죠? 개들은 발바닥으로만 땀을 흘리기 때문에 체온유지를 위해 헐떡 거립니다.

덥다는 것이죠.

 

개가 짖는 행위

자연상태에서 개들이 짖는것은 동족들에게 경고를 하거나, 또는 사냥에서 공격대상에게 위협을 주거나 공격대상의 정신을 잃게 하기 위해서 짖는것입니다.  개과의 동물에게 있어서 짖는것은 소통의 아주 중요한 수단이죠. 사람과 함께 사는 개의 경우 짖는 행위는 다음과 같은 경우입니다.

1.심심해

2.혼란스러워

3.무서워

대체적으로 종합하면 주인이 있는데도 짖는것은 주인이 있어도 심심하고 혼란스럽고 무서운것이며 이것은  “주인 너를 못 믿겠어“라는 말입니다. 이것은 종합적으로  버릇이 없는 개들의 경우 많이 짖습니다.

시기 적절하지 않을때 짖는다면 입을 손으로 잡고 안된다고 엄하게 말해 주셔야 합니다.

 

개가 씹기

어린 강아지때는 집까지 갉아 먹는 개들도 있습니다. 이빨이 나서 가렵기 때문이죠.그러나 성장하면 씹는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마구 정원 파해치기

제 친구는 정원에 개가 판 구멍에 빠져 다리를 삐어서 응급실에 간적도 있습니다.

개들이 굴을 파는건 어렸을때 주로 하며 본능이죠. 몇번 혼내면 하지 않습니다.

 

점프하기.

개들이 점프하는것은 소위 말해서 “개기는” 것입니다. 상대방에게 자신의 힘을 과시하려는 것이죠.

개는 항상 서열을 생각하며 기회만 되면 서열 순위를 올릴려고 합니다.

이것이 애정표현이라고 생각해서 내비두면 개를 버립니다.

이럴때는 혼내 주셔야 합니다.

 

 

개 훈련시 참고 사항

이 모든것을 할때는 항상 그 순간, 한단계라는 생각으로 가르치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사람은 결과를 요구하지만 개들은 그 한단계 하지 않아야 하는것이나 해야 하는것을 이해하는것이 큰 걸음이기 때문입니다.

또 반드시 그 순간 혼내야 합니다.

너 어제 점프했지? 혼나. 이러면 개는 왜 혼나는지 모릅니다.

점프한 그 순간 혼내야 합니다.

항상 기억하세요. 바로 그 순간 혼내야 한다는것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