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이나 미국 거주 교민 분들 중 창업을 할려는 정말 획기적이고 확실한 아이템이 있는데 돈이 없으신가요?
걱정마세요.
Kickstarter (킥스타터) 가 있습니다. 이곳은 크라우드 펀딩(crowdfunding . 대중이 자금을 모아 자금을 투자하는 방식) 의 사이트로 투자자를 모을 수 있습니다.
이런 소셜펀딩은 소셜미디어나 인터넷 등의 매체를 활용해 대중들로부터 투자를 받는것으로 획기적인 아이디어와 미래 지향적 프로젝트가 있다면 얼마든지 투자를 받으 실 수 있습니다.
특히 킥스타터(Kickstarter)가 만들어낸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은 그동안 물리적 제품을 만들어서 판매하는 등 다소 홀대받던 하드웨어 벤처들의 새로운 투자 방식으로 자리 잡은 상태입니다.
인터넷 주소 : www.kickstarter.com/
물론 대부분의 창업 아이디어는 관심도 못 봤습니다. 따라서 돈타령 하시기 전에 이곳에서 검증 받으신다면 그건 창업을 하셔도 되십니다. 집팔고 논팔아도 된다는 이야기죠.
비슷한 크라우드펀딩으로 인디고고(indiegogo.com) 가 있으며 한국의 경우는 IT 적인 것 보다 문화, 예술 분야 위주로 단편영화나 연극이나 회화나 인디 뮤직이나 소설, 시, 만화 등의 크라우드 펀딩으로 현재 텀블벅(tumblbug.com) 업스타트(upstart.kr) 가 있습니다.
그럼 여기선 킥스타터를 이용해 별도로 투자자를 찾으로 갈 필요 없이 여기서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펀딩을 받아 볼까요?
Start your project를 클릭하세요.
가이드 라인 준수 체크 하시구요.
중요한거! 돈은 어떻게 받느냐?
기본 원리는 여러분이 쇼핑몰 여는것처럼 투자자들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라는 상품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킥스타터는 간편하게 할려고 아마존 비지니스 어카운트를 이용합니다.
즉 여러분이 아마존에 상품파는것 처럼 아이디어를 파는것이죠.
대동강물도 팔아 보아요!!!
이처럼 벤처기업의 핵심이 혁신이라면 그들에게 투자하고 파트너가 되어야 할 벤처캐피털 또한 이렇게 혁신의 물결을 타고 가는 모습이 더 많이 보이면 좋겠습니다.